사단법인 제주문화역사나들이 이사장 김승욱입니다. 제주문화역사나들이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- 지난 2018년 4월, 나들이 가듯 길을 따라 걸으며 제주의 역사와 문화, 제주의 삶과 정경을 느껴보자는 취지에서 첫발을 뗀 이후 동쪽으로는 제주 원도심에서 위미리까지, 다시 서쪽으로는 한림-명월까지, 약 30개의 마을을 다녔습니다. 그 결과 마을별로 한걸음 한걸음 내딛은 그 길이 제주의 역사와 삶을 잇고 제주의 속살을 느낄 수 있는 제주문화역사나들이 코스가 되었습니다.
- 또한 지난 2021년, ‘사단법인 제주문화역사나들이’의 창립 배경이 되었습니다. 이후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더 알려 나가고 발전시키기 위해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관련 행사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. 이와 함께 마을별로 모아진 자료들을 정리하여 제주 동쪽 지역의 마을별 코스를 담은 『마을길 따라 제주역사 나들이』도 2024년 1월에 발간하였습니다.
- 앞으로도 ‘제주문화역사나들이’는 제주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지경을 넓혀가겠습니다. 또한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통해 제주 사람들의 정신과 삶을 되돌아보고 그 지혜를 깨달으며 미래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찾아가는 길에 함께 하겠습니다.
- 사단법인 제주문화역사나들이와 동행하는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- 사단법인 제주문화역사나들이 이사장 김승욱